용인교육지원청, 겨울방학 IB 교육 체험 공유학교 운영
중학생 대상 IB 전문교원 진행 '언어와 수학으로 잇는 관계'IBEP 프로그램 선보여
by
2026-01-15 14:43:48
용인교육지원청, 겨울방학 IB 교육 체험 공유학교 운영 (용인시 제공)
[금요저널] 용인교육지원청은 15일부터 용인미르아이 IBEP 공유학교 운영을 시작한다.
용인미르아이 IBEP 공유학교는 IB 교육이 운영되지 않는 학교 학생들에게 IB 교육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2025년 하반기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용인 관내 중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일 공유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IB 교육 학습 경험을 확대할 예정이다.
IB는 스위스 제네바에 본부를 둔 비영리 교육 재단인 IBO에서 개발·운영하는 국제 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 주도적 탐구와 학습을 통해 비판적, 창의적 사고력 신장을 목표로 한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국어, 영어, 수학 과목의 IB 전문교원들이 의기투합하여 개발한 '언어와 수학으로 잇는 관계'교과융합 프로그램을 통해 IB 교육 기반의 개념과 탐구 중심 수업이 진행된다.
아울러 공유학교 운영 첫 시간에는 학부모 대상 IB 교육 설명회를 열어 IB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IB 교육을 통한 경기미래교육 방향을 안내한다.
용인교육지원청 조영민 교육장은 "IB 학교가 겨울방학에 들어갔지만 용인교육지원청에서는 경기공유학교를 통해 IB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며, "2026년에는 용인 지역 IB 교육 확대를 위해 교원역량 강화, 연구·개발, IB 학교 지원 등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