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애형 의원 2025 대한민국 글로벌브랜드 대상 지방자치 부문 수상 사진 (경기도의회 제공)
[금요저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애형 위원장은 ‘2025 대한민국 글로벌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지방자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민홍철 국회의원과 글로벌뉴스통신이 공동주최했으며 정치·지방자치·국제·경영·사회·문화·교육 등 10여 개 분야에서 전국의 52명의 국민 신뢰와 사회적 가치를 높인 인물을 대상으로 시상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애형 위원장은 제11대 후반기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직접 현장의 목소리를 소통하기 위해 현장방문, 토론회 및 정담회 등을 실시하며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솔선수범해왔다.
특히‘경기도교육청 경기학교예술창작소 운영·지원 조례안’, ‘경기도교육청 직장 내 괴롭힘 금지에 관한 조례안’및 ‘경기도교육청 학교 유휴공간 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안’등 경기교육의 발전을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아 지방자치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이 위원장은 항상 도정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며 경기도의 정책이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도록 유도했으며, 경기교육의 정책이 실제 학생들에게 온전히 전달될 수 있도록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수상 후 이 위원장은 “오늘의 수상은 경기도의원으로서 도민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하라고 주어진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있어서도 현장중심·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