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평초등학교(교장 권혜경)는 2025년 6월 18일(수)에 의성도서관과 연계하여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열고, 이루리 작가의 작품을 주제로 문학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본교와 분교 학생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사전에 작가의 책 8권을 읽고 감상을 나눈 뒤,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통해 문학적 감수성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 학생들이 읽은 작품은 『우리 가족 인기투표』, 『백설공주』, 『까만 코다』, 『야옹이와 멍멍이』, 『예쁜 아기 오리』, 『지구인에게』, 『언제나 네 곁에』, 『고릴라와 너구리야』 등으로, 다양한 이야기 속에서 가족, 생명, 자연, 관계의 소중함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 40분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는 본교와 분교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신이 인상 깊게 읽은 장면을 이야기하고, 책을 읽으며 떠오른 궁금증을 나누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한 뜻깊은 시간이었다. 친구들의 생각을 들으며 공감하거나 새로운 시각을 배우는 모습 속에서, 아이들은 문학을 한층 더 가깝게 느끼는 계기를 가질 수 있었다
□ 권혜경 교장은 “아이들이 다양한 책을 읽고, 함께 이야기 나누는 과정을 통해 마음을 키우고 표현하는 힘을 기를 수 있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독서 기반의 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정서와 인성을 함께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 안평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감수성을 키우는 교육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