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용인교육지원청 대강당…청소년과 보호자 등 100여명 참석 대학 진학 정보·입시 전략 상담
by 김수환 용인취재본부장
2025-04-29 09:25:48
이상일 용인특례시장‘2025년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설명회’ 참석
[금요저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28일 용인교육지원청 4층 대강당에서 열린 ‘2025년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설명회’에 참석해 청소년과 보호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2022년부터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이 주최하는 이 설명회에선 ‘학교 밖 청소년’들이 대학 진학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매년 대학 진학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는 청소년과 보호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대학 입시 전략과 각 대학의 입학 조건에 대해 안내 받았으며 학생별 희망 학교에 맞춘 맞춤형 상담도 제공됐다.
시는 올해 청소년들이 더욱 원활하게 대학입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용인교육지원청과 입시설명회 개최 장소를 지원했고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상일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소년 여러분들이 가진 각자의 개성을 존중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시는 청소년 미래재단과 협력해 여러분들의 어려움을 듣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오늘 입시 설명회를 통해 많은 정보 알아가시길 바라고 유익한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했다.
이 시장은 이어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은 ‘나는 내가 가진 것보다 더 큰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며 ”여러 챕터로 구성된 우리 인생이 어떻게 전개될지 헤아리기 어렵지만 무한한 가능성을 품은 여러분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꿈과 희망을 다듬어 가며 도전한다면 큰 성취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응원했다.
학교 밖 청소년은 초·중·고등학교를 벗어나 다양한 환경에서 학습과 성장을 이어가는 청소년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