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민협 연수구의원, 하병필 인천시 행정부시장과 송도 8공구 지하철 연장관련 간담회 및 주민서명부 전달
[금요저널] 박민협 연수구의원은 지난 28일 인천시청에서 하병필 인천시 행정부시장과 송도 8공구 지하철 1호선 연장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주민들의 촉구서명부와 제안서를 전달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명운동을 진행한 박민협 의원과 해당 간담회 자리를 마련한 유승분 인천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부위원장, 하병필 인천시 행정부시장, 인천시 철도과장 및 관계 공무원도 참석해 사업 추진 상황을 공유했다.
박 의원은 지난 3월 중 2주간 송도5동 및 8공구 일대 공동주택과 거리 등지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서명운동을 전개해 총 20,439명의 주민 서명을 모았다.
이번 서명운동은 4월 말 예정된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 심의를 앞두고 송도 주민들의 간절한 염원을 공식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추진됐다.
박민협 의원은 “송도 8공구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지하철 1호선 연장이 반드시 추진될 수 있도록 끝까지 목소리를 내겠다”며 “오늘 전달한 서명부는 송도 주민들의 간절한 뜻을 모은 결과”고 강조했다.
하병필 행정부시장은 “인천시도 송도 8공구 지하철 연장 사업의 중요성을 잘 인식하고 있으며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뜻이 반드시 기재부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