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은 4월 17일(목), 황룡원 대연회장에서 관내 유치원, 초·중·고 및 특수학교 교육활동보호 업무 담당교원 약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활동보호 업무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교육활동을 침해받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에 대한 중요성과 실질적인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 연수는 ▲교육활동 침해행위의 유형 및 사례 ▲교육활동 침해 사안의 처리 절차 ▲피해 교원에 대한 지원 방안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실질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사전에 참석자들로부터 질문을 접수받아 이를 반영한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 연수에 참여한 초등학교 교사는“현장에서 실제로 겪을 수 있는 상황에 대해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앞으로 교원의 교육활동이 존중받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학교 안에서부터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황영애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교사가 존중받는 교육환경 조성은 학생의 성장과 학부모의 신뢰로 이어지는 중요한 기반입니다. 이번 연수를 통해 담당 교원이 교육활동 보호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에서 보다 적극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 경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원이 안심하고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