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새 학기를 맞이하여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봉자) Wee센터는 3월 27일부터 4월 8일까지 금호초등학교, 자천초등학교, 영천동부초등학교, 영천전자고등학교, 금호여자중학교, 포은고등학교에서 1학기 상담주간‘찾아가는 Wee센터’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크게 학교적응력 향상 프로그램과 찾아가는 Wee센터 캠페인으로 구성하였다. 금호초등학교, 자천초등학교, 영천전자고등학교, 금호여자중학교, 포은고등학교에서 실시된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에게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인형극을 공연하고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에게는 흡연 및 약물 중독 예방을 주제로 골든벨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수준과 경계를 높였으며 흡연 및 약물에 대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각종 유해한 물질로부터 자신과 주변을 지키는 일의 중요성을 알렸다. 찾아가는 Wee센터 캠페인은 영천동부초등학교의 학생들을 직접 만나 Wee센터의 홍보물을 나누어 주는 형식으로 이루어졌으며 Wee센터의 역할과 이용 방법을 안내하여 이용의 활성화를 도모하였다.
신봉자 교육장은“ 1학기 상담주간을 맞이해 실시한, 찾아가는 Wee센터를 통해 Wee센터에 대한 친근함을 높이고 학기 초 구성원 간의 이해와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