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축제로 기획.친환경 주제 부각하고 주민 참여, 기업 협업, 소외계층 나눔으로 협력과 상생의 의미 더해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4-09-23 08:10:47
더 힙해진 ‘강남페스티벌’ 이 온다 나만의 강남스타일을 만들어 보자~
[금요저널]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오는 9월 26일부터 29일 10월 3일에 걸쳐 코엑스 및 압구정로데오 등에서 ‘2024 강남페스티벌’ 을 개최한다.
박칼린 공연연출가가 총감독을 맡아 ‘COME BE YOUR GANGNAM STYLE’ 이라는 슬로건 아래 누구나 자신만의 강남스타일을 만들고 즐기는 축제로 기획했다.
여기에 더해, 최신 트렌드인 ‘친환경’의 의미를 부각하고 구민·관내 기업·국내외 친선도시가 참여하며 소외계층과의 나눔을 통해 협력과 상생을 실현하는 ESG 축제로 거듭난다.
이번 축제는 코엑스 동측 광장에 메인무대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대형 LED 스크린과 관객과 소통하는 돌출형 디자인으로 특별히 제작한 무대에서 연일 화려한 공연이 이어진다.
축제 프로그램은 총 11개로 △개막제 △강남패션페스타 △오픈에어콘서트 △영동대로 K-POP콘서트 △미식여행&K-컬처존 △국제평화마라톤대회 등 6개의 메인 프로그램과 △페스티벌 프리쇼 △심야힐링극장 △나도 K-POP 스타 △패션 전시 △스트릿 퍼포먼스 등 5개의 서브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27일 19시 30분~오후 9시 10분 개막제가 열리며 성대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강남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치를 담아 기획한 개막제는 공중곡예, 소리꾼과 래퍼 합동 공연, 창작 K-POP 뮤지컬, K-POP 키즈댄스가 펼쳐진다.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의 협연으로 K-POP을 모티브로 작곡한 심포니곡을 선보인다.
28일 12시~오후 9시 패션페스타가 열린다.
작년까지 별마당도서관에서 열렸던 패션쇼가 패션의 거리 압구정으로 돌아와 현장감 넘치는 야외 패션쇼를 진행한다.
ESG 페스타로서 업사이클링·천연염색 의상을 선보이는 한편 주민이 참여하는 반려견 패션쇼, 관내 패션 디자이너와 압구정로데오 상가가 참여해 트렌디한 압구정의 매력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