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천시, 창업지원센터 민간 위탁 수탁자 공개모집
[금요저널] 과천시가 창업지원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민간위탁 운영기관을 오는 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최근 3년간 창업센터를 관리·운영하고 창업 관련 프로그램 운영실적이 있는 법인 및 단체로 과천시의 창업 관련 정책 방향에 부합하도록 시설을 운영하고 관련 사업을 수행할 수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창업지원센터 위탁기관은 창업보육실 입주기업 선발 및 컨설팅 마케팅, 투자유치 사무 산·학 연계 네트워크 조성 및 기업 파트너십 구축 창업 프로그램 운영 등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하고자 하는 법인 및 단체는 이달 23일부터 25일 사이에 과천시청 지역경제과로 방문해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과천시는 다음달 중 수탁자 선정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경영상태, 유사 사업 수행실적, 인력평가 등의 정량적 평가 결과와 사업수행계획, 예산편성 계획 등 정성적 평가 결과를 합산한 뒤, 위탁기관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창업지원에 전문성이 있는 법인과 단체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과천시 창업지원센터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초기창업가 및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촉진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는 현재 시민회관 2층에 운영되고 있는 창업지원센터를 11월 중 과천지식정보타운 과천상상자이타워 B동 1층으로 확장 이전할 계획으로 이전이 완료되면 17개 창업기업이 창업보육공간을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