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국내 대학, 연구소 그리고 산업계에서 수행된 120여편의 우수한 연구개발 결과들이 발표되었다. 이번 학술대회가 발표와 토론을 통하여 회원 상호간의 전자통신 분야에 대한 정책, 기술 및 학술부분에 대한 공감대를 높이고 산․학․연 연대를 강화함으로써 전자정보통신관련 분야에 대한 기술발전에 기여하였다.
지금 우리는 자유무역협정 등을 통해 사실상, 무역장벽이 사라지는 경제 세계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것은 무역 지경을 넓혀, 국내 산업을 크게 도약시킬 수 있는 기회인 동시에, 무한 경쟁에 놓이게 하는 어려운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에, 지금 이 순간에도 각 산업분야에서는 위기 극복의 방안으로 첨단기술의 연구개발에 많은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2023년도 한국전자통신학회 봄철종합 학술대회를 계룡스파텔에서 개최하였다. 한국전자통신학회 학술대회는 전자 및 정보 통신 기술의 다양한 산업적 적용에 초점을 맞춘 가장 포괄적인 학술대회이다.
한국전자통신학회는 회원이 3,000여 명인 학회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에서 실시하는 학술지 인용 영향력 지수(Impact Factor)에서 지난 2020년도 공학분야 240학회 중 8위 학회군으로 선정(JIF1.11)된 최고의 학회로 알려졌다.
이번 제32차 봄철종합 학술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본 학회 김응곤(순천대) 회장님과 학술위원장 순천대학교 이성근 교수와 부위원장 김원중(순천대), 최철재(경동대), 부회장 김동현(청암대), 정양권(동신대), 고윤석(남서울대), 김대익(전남대), 조성윤(경일대) 외 각 분과 위원장의 수고가 있었다. 학술대회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신현식 명예 회장님과 윤홍주 명예 회장님, 본 학술대회를 빛내주신 많은 분들의 참여가 있어 더 빛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