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단체 임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금요저널]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영종도 하늘문화센터와 중구보훈회관 4층 대강당에서 자원봉사단체의 역량강화 및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2022 자원봉사단체 임원교육’을 실시했다.
자원봉사센터는 센터에 등록되어 자원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자원봉사단체장과 임원 140명을 대상으로 단체활동 시 유의사항, 자원봉사자 인정제도, 자원봉사 특성화 프로그램 등을 교육했고 2022년도 센터 주요사업 및 현안사항과 협조사항에 대해 안내했다.
아울러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개인정보 보호 및 자원봉사 실적관리를 철저히 하고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다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배동수 센터장은 “작은 나눔의 습관이 지역사회를 움직일 수 있는 가장 큰 원동력”이라며 “그 습관을 봉사활동으로 실천하고 계신 자원봉사자님께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 “임원교육을 통해 자원봉사단체의 활동이 값지고 보람된 활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역량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중구자원봉사센터는 등록된 자원봉사단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통해 자원봉사활동 참여의 보람과 만족도를 높여 나갈 수 있도록 봉사활동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