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위기 청소년 지도자 대상 전문역량강화 교육 실시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위기 청소년 지도자 대상 전문역량강화 교육 실시 [금요저널]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월 23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여주시 관내 청소년 유관기관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고위기 청소년 지도자 전문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고위기 청소년의 특성과 심리적 기제를 이해하고 지도자의 자기이해를바탕으로 효과적인 관계 형성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와 청소년 관련 기관 실무자 등 약 30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TCI 심리검사를 활용해 △청소년의 기질·성격 이해, △검사 결과 해석과 적용법, △관계 형성 및 상호작용 기술 등으로 구성됐으며 관련 분야 전문가가 강의를 맡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을 전달했다. 한 참여자는 “청소년의 특성을 이해하니 상담에 대한 부담이 줄고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실무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여주시농업기술센터·세종대왕유적관리소, 업무협약 체결

여주시농업기술센터·세종대왕유적관리소, 업무협약 체결 [금요저널] 2025년 4월 24일 여주시농업기술센터와 국가유산청 세종대왕유적관리소는 세종대왕릉 위토답의 문화적 가치 보존과 지역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과 세종대왕유적관리소장을 비롯한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대왕유적관리소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서에는 양 기관이 위토답의 역사적 가치에 대한 활용, 전통농업문화의 보존과 현대적 계승을 위한 상호 협력을 추진하며 위토답을 이용한 2025년 세종 농사직설 모내기 체험 공동운영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 박중하는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이 깃든 위토답을 통해 시민들이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우리 전통 농경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세종대왕유적관리소장 곽수철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협력 이상으로 역사와 농업을 잇는 문화적 가치를 창출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유적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는 6월 6일에는 ‘2025 세종 농사직설 모내기 체험 행사’ 가 일반 어린이 가정, 여주시청년농업인 및 여주토종벼작목반 회원을 대상으로 세종대왕릉 위토답에서 열릴 예정이며 세종대왕이 몸소 농사를 실천했던 그 의미를 되살리는 뜻깊은 시간이 될 전망이다. 자세한 향후 일정은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