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선경문화원, 가평군에 장학금 1천만원 기탁 (가평군 제공) [금요저널] 가평군 인재양성을 위한 따뜻한 나눔이 이어지고 있다.선경문화원은 최근 가평군청을 방문해 가평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이 자리에는 오순탁 선경문화원 세계화본부장도 함께해 별도로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이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가평지역 인재양성에 동참했다.오순탁 선경문화원 세계화본부장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며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데 이번 장학금이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서태원 군수는 “가평군 학생들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주신 선경문화원과 오순탁 선경문화원 세계화본부장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장학금은 이 지역 학생들이 지역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가평군협의회, 성금 500만원 기탁 (가평군 제공) [금요저널] 대한전문건설협회 가평군협의회 김용문 회장은 18일 가평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이날 전달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대한전문건설협회 가평군협의회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목표로 다양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김용문 회장은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을 다시 돌려드리고자 회원들의 뜻을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서태원 가평군수는 “지역 경제를 이끌고 있는 대한전문건설협회 가평군협의회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가평군청 [금요저널] 가평군은 코로나19 거리두기가 해제되며 농어촌민박 관광객 수요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안전사고가 크게 우려되어 농어촌민박사업자가 지켜야 할 준수사항 수시점검과 여러 안전사고와 관련 재산피해로부터 보호를 위해서 각 손해보험사를 통해 재난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집중 지도하고 있다. 재난배상책임보험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령’ 개정에 따라 2017.1.8.부터 시행중인 보험으로 화재, 폭발, 붕괴로 인한 타인의 신체 또는 재산피해를 보상한다. 의무가입 대상은 농어촌민박시설을 포함해 재난·사고에 취약한 숙박업소, 음식점 15층 이하 공동주택 등 20종 시설이다. 일반화재보험과 재난책임보험의 차이점은 일반 화재보험이 보험가입자 자신의 손해 보상을 목적으로 하는 반면, 재난배상책임보험은 타인의 손해 배상을 목적으로 한다는 점이다. 재난배상책임보험 가입대상 시설의 관리자는 화재, 영업배상책임보험 등을 가입하고 있더라도 보상한도 및 담보범위 등이 다르기 때문에 의무적으로 재난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재난배상책임보험 가입은 국내 14개 손해보험사 및 공제사에서 가능하며 신규사업자는 영업 신고가 완료된 날부터 30일 이내 가입해야 한다. 보험료는 가입시설과 보험회사별로 차이가 있으나 대체로 100㎡기준 2만원 수준이다. 화재, 폭발, 붕괴사고 발생시 보상금액은 1인당 1억 5천만원, 재산피해는 1건당 10억원이다. 또한 가입자의 과실이 없는 무과실 사고로 인한 손해까지 최대한 구제해 준다. 재난배상책임보험 가입대상자가 미가입시에는 가입의무 위반기간에 따라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가입여부를 꼭 확인해야 한다. 가평군에서는 2021년도에 해당 농어촌민박사업자 1,100개소를 대상으로 100% 가입실적을 거두어 안전사고에 대비한 한 바 있으며 금년에도 월별 보험기간 종료일정에 따라 가입자 누락이 없도록 철저히 지도하고 있다. 따라서 군청 관계자는 농어촌민박업을 운영하는 사업자는 빠짐없이 의무보험인 재난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해 각종 재난사고로부터 인명 및 재산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를 강조했다.
by가평군 평생학습관 운영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설문 실시 [금요저널] 가평군은 가평읍 읍내리 885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평생학습관 건립 사업과 관련해 주민수요와 지역특성을 반영한 운영계획 수립을 위해 주민 설문을 실시한다. 청소년부터 노년까지 전 주민이 이용 가능한 생애맞춤형 복합 교육문화 인프라를 구축하는 “가평군 평생학습관 건립사업”은 제2차 경기도 지역균형발전사업에 선정되어 총 사업비 300억원을 투입해 2024년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에 실시한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과 공간구성에 대한 주민의견수렴을 연계해 체계적인 평생학습관 운영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설문조사는 6. 7.부터 6. 20.까지 온·오프라인을 모두 활용해 실시한다. 금회 실시하는 설문에서는 주민 개개인의 참여 특성과 평생학습관의 주요 역할 및 기능을 중점적으로 도출해 이용자주도의 주민친화형 교육공간, 체험·실습공간, 편의지원 공간으로서의 복합시설인 평생학습관의 향후 운영에 대한 방향성을 정립할 예정이다.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