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왕시, 2026년 '쑥쑥튼튼 상자텃밭'참여 기관 모집 (의왕시 제공)
[금요저널] 의왕시가 건강한 먹거리와 자연생태계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도시민 육성을 위한 ‘쑥쑥튼튼 상자텃밭’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
‘쑥쑥튼튼 상자텃밭’은 기관 내에서 손쉽게 채소 재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텃밭용 상자 △모종 △상토 등으로 구성된 ‘상자텃밭 세트’를 개소당 10개씩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자들은 작물 재배 체험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 정서적 치유의 기회를 갖게 된다.
지원 대상은 사업의 효과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어린이집 △경로당 △유치원 △사회복지시설 등 총 15개소이다.
이 가운데 관내 어린이집은 시에서 별도의 선정 절차를 통해 자체 선발하며 경로당은 대한노인회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다.
그 외 유치원 및 사회복지시설 3개소를 대상으로 공개 모집이 실시 되며 신청은 1월 26일부터 30일까지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의왕시 도시농업과에 방문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체적인 지원 내용, 신청 서식 등 이번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서 확인하거나 의왕시 도시농업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도시농업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생활 속 정책”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