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양시청소년재단 은 공공 청소년 돌봄 사업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2026년도 참여 청소년을 모집한다.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시간대에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과학습 지원, 체험활동, 진로역량 개발, 생활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국가 정책 기반의 청소년 돌봄 프로그램이다.
재 단은 지역별·연령별 특성을 반영해 △ 만안청소년수련관 △ 석수 청소년문 화의집 △ 박달청소년문화의집 등 3개 기관에서 방과후아카데 미를 운영한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그린나래 '는 초등학교 4~6 학년 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과학습과 창의융합활동, 특별체험활동을 결 합한 종 합 성장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수련관의 우수한 시설과 전문 인력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토마토 '는 중학교 1~3 학년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와 창의융합·특별체험활동을 중심으로 운영된 다.
학습 지도뿐만 아니라 청소년 생활관리를 병행해 학업과 일상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돕는다.
박달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꿈찬마루 '는 초등학교 4~6 학년을 대상으로 학습 안정과 기본 생활습관 형성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교과학습 을 비롯해 디지털·문화·체험 중심 활동과 급식, 상담, 귀가지도 등 생활지원이 함께 이루어진다.
안병일 재단 대표이사는 "방과후아카데미는 단순한 방과 후 돌봄을 넘어, 청소년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종합 성장 프로그램 "이라며 "다양한 체험과 질 높은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과 보호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돌봄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대상, 세부 운영 내용,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해당 시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