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3동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장학금」 전달 ○ 올해 2월에 이어서 두 번째로 진행한 사랑의 장학금 전달 ○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2명, 총 100만원 전달 안성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1일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장학금’전달행사를 가졌다.
‘사랑의 장학금’전달행사는 안성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지원하고 이웃의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 2월에 이어서 두 번째로 진행한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많은 위원들의 참여와 뜻을 모아 진행되었으며 관내 취약계층 가구의 청소년 2명을 선정하여 50만원씩, 총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이상옥 주민자치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고 지역의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안성 사랑둥이 출산 축하 선물 지원, 금석천 환경지킴이 등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업을 꾸준히 시행해오고 있다.
보도자료 담당부서 안성3동 동 장 조은정 팀 장 홍숙희 담당자 정현지 보도일시 2025년 12월 18일 배포 즉시 사진 O 참고자료 삼정어린이집, 아이들과 함께한 녹색장터 수익금 기탁 안성시 삼정어린이집에서 지난 15일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100만 원을 안성3동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11일, 탄소중립 실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아이들에게 자원 재사용의 의미와 나눔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알리기 위해 녹색장터를 운영하여 마련됐으며, 아동과 부모들의 자발적인 참여 및 행사 이후 선생님들도 뜻을 모아 모금에 동참하며 나눔의 취지를 확장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경기사랑공동모금회에 기탁되었으며,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삼정어린이집 오현숙원장은 “아이들과 부모님, 선생님들이 다함께 한 실천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희망으로 이어지길 바란다. 며 이번에는 특히 손재주가 많으신 학부모님이 악세사리와 행주 등을 손수 만들어 기부하여 의미가 깊었다.”고 말했다.
조은정 안성3동장은 “소중한 성금은 취약계층이 건강한 출발을 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