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풍천면, ‘빛나는 인생, 장수사진으로 기억하다’성료 (안동시 제공)
[금요저널] 안동시 풍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11월 25일 풍천면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빛나는 인생, 장수사진으로 기억하다’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도 안동시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경제적 부담이나 기회 부족으로 장수사진을 미리 준비하지 못한 어르신들에게 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드리며,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기원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행사장에는 사전 신청을 한 100여 명의 어르신이 방문해 촬영에 임했다.
풍천면 주민자치위원들은 어르신들이 가장 아름답고 멋진 모습을 남길 수 있도록 머리 손질과 메이크업을 돕고, 촬영 대기 시간 동안 말벗이 돼드리는 등 따뜻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촬영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소 사진을 찍어두고 싶었지만 여의찮아 미루고 있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에 이웃들과 함께 웃으며 사진을 찍으니 10년은 젊어진 기분”이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최분여 주민자치위원장은 “어르신들의 지나온 삶을 존경하고, 앞으로의 건강한 인생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사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자치 사업을 발굴해 살기 좋은 풍천면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심재민 풍천면장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도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행정에서도 주민자치 활성화와 어르신 복지 증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풍천면 주민자치회는 이번 장수사진 촬영 외에도 지역 환경 개선, 산불피해지역 자원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