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봉화군 군청
[금요저널] 생활개선봉화군연합회는 11월 25일 “행복한 농촌가정육성 김장나눔행사”를 생활개선봉화군연합회영농조합법인 농산물가공사업장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봉화 관내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나눔 봉사활동으로 생활개선봉화군연합회 임원 총 19명이 참여하여 봉화군에서 생산된 고품질 배추, 고춧가루 등을 사용하여 정성을 담아 직접 김치를 담갔다.
이날 담근 김치 300포기는 당일 봉화군장애인복지관에 생활개선봉화군연합회 명의로 기부하였으며 향후 관내 사회적 취약계층인 장애인 및 독거노인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생활개선회는 농촌여성의 권익향상과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60년 전통을 빛내는 단체로써 매년 김장철 지역의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김치를 담가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행사를 개최하여 왔다.
생활개선봉화군연합회 남춘희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위로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 생활개선회는 이웃들이 서로 기대어 살아가는 데 작은 힘이나마 보태겠다.”라고 하였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이번 행사는 회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웃의 온기를 나눈 소중한 시간이었다. 회원들의 헌신에 감사드리며, 봉화군도 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