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어르신 요리활동 ‘오색빛깔 행복 간식’ 운영 시청전경 (사진제공=파주시)
[금요저널] 파주시 어린이-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는 10월 15일부터 11월 5일까지 어르신 요리활동 ‘오색빛깔 행복 간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센터 등록 사회복지급식소 입소 어르신 3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계절에 어울리는 소재와 색깔 음식을 활용한 식생활 교육과 체험형 요리활동을 결합해 어르신들의 영양 균형, 정서적 안정, 사회적 유대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운영 내용은 ▲계절 이해 활동: 가을 풍경- 음식- 농작물 이야기 나누기 ▲식생활 교육: 색깔 음식의 색에 따른 효능 배우기 ▲요리 활동: 단풍잎, 도토리 모양 케이크 재료를 이용한 컵케이크 만들기 등으로 구성된다.
장연희 위생과장은 “이번 요리활동은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파주시 어린이-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24년 7월부터 사업영역을 사회복지급식소까지 확대해 운영 중이며 관내 영양사 배치 의무가 없는 50인 미만 사회복지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 안전- 영양관리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등록을 희망하는 급식소는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