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 화도읍, 제7기 청소년자치위원회 위촉식 개최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지난 10일 남양주시 화도읍주민자치회가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제7기 화도읍청소년자치위원회 위촉식 및 임원 선출 등을 위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외부 인사를 초청하지 않고 내부 행사로 간소하게 진행됐으며 이른 아침부터 주민자치회 임원단과 간사, 멘토 위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제7기 청소년자치위원회는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총 19명의 중·고등학생 위원으로 구성됐다.
청소년위원들은 정기회의를 통해 남양주고등학교 1학년 이나연 학생을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집행부’ 4명, ‘마이크를 잡은 경제행정부’ 5명, ‘홍보기획부’ 5명, ‘소통개발부’ 5명으로 조직을 직접 구성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첫 공식 활동으로 6월 14일 개최 예정인‘펀펀한 문화광장 읍사에서 놀장’행사 참여를 논의 및 의결했으며 이후 다양한 지역참여 활동과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주도의 자치 역량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이나연 제7기 청소년자치위원회장은 “지역의 청소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마을에 관심을 갖는 계기를 만들고 싶다”며 “청소년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자치위원회 활동에 자부심을 가지고 책임감 있게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영균 화도읍주민자치회장은 “청소년 위원들이 지역의 일원으로서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며“위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