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웃사랑나눔봉사회·장애인장학회 남양주시지부, 어버이날 맞아 어르신 효 잔치 개최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7일 사단법인 이웃사랑나눔봉사회와 장애인장학회 남양주시지부가 주최·주관한 ‘어버이날 맞이 어르신 효 잔치’ 가 성황리 개최됐다고 밝혔다.
어버이날을 하루 앞둬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께 감사와 공경의 뜻을 전하고 어버이날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평내 제2공영주차장에서 어르신과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마문화예술단의 재능기부 공연과 봉사자 표창장 수여식 등이 진행됐다.
총 5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뜻깊은 날을 위해 행사를 지원했으며 어르신들은 공연을 관람하며 담소를 나누고 함께 식사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웃사랑나눔봉사회장인 김영 장애인장학회 남양주시지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쁜 일상에서도 꾸준히 봉사에 참여하는 봉사회 및 장학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효는 가정과 지역공동체를 잇는 소중한 가치”며 “어르신이 존중받고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언제나 가까이에서 함께 하겠다”며 감사와 존경을 표했다.
한편 이웃사랑나눔봉사회와 장애인장학회 남양주시지부는 소속 봉사회원들과 함께 매주 수요일마다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