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파주시 위탁기관인 파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3일 시민회관 다목적실에서 어린이 급식소 원장 80명을 대상으로 ‘자연스럽게 만들어가는 이에스지 어린이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친환경 어린이집 운영 , 사회, 지배구조의 약자)을 구체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이에스지 ESG의 개념과 중요성 △환경 친화적인 급식 운영 방안 △사회적 책임 실천방법 등을 실제 어린이집 적용 사례를 활용해 구성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연친화적인 어린이집 운영의 필요성에 대해 느꼈고 실제로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던 교육이었다”고 전했다.
장연희 위생과장은 “앞으로도 관내 어린이집이 지속 가능하고 환경친화적인 방식으로 운영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5년 개소해, 영양사 배치 의무가 없는 어린이급식소 및 사회복지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안전 및 영양 등 급식운영 전반에 대한 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이며 앞으로도 지역 내 친환경 급식 문화 확산과 안전한 급식 환경 조성을 위한 교육과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