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청사전경(사진=파주시)
[금요저널] 파주시가 3월 4일부터 28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 공간 입주기업 모집 △파주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원사업 등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한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 공간 입주기업 모집’은 유급근로자를 고용해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파주시 소재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을 대상으로 총 1개 기업을 모집하며 선정된 기업에 물향기마을11단지 내 사회적경제기업 공간이 2년간 무상 지원된다.
파주시는 지난 1월 물향기마을11단지 내 사회적경제기업 공간 입주기업을 한차례 모집 공고했으나, 신청기업이 없어 재공고를 진행하게 됐다.
‘파주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은 유급근로자를 고용해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파주시 소재 기업 중 약정체결기간 내 사회적기업으로 지정 또는 인증 가능한 기업을 대상으로 총 1개 기업을 모집하며 선정된 기업에 3,000만원의 시설비 및 장비구축비가 지원된다.
두 가지 공모사업은 4월 중 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이이구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