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 2024년 통합사례관리 업무 상담 실시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9월 5일과 6일 공공·민간 통합사례관리 업무 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업무 수행 지원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통합사례관리 업무 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상담은 외부전문가인 서울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권금주 교수를 초빙해 총 2차시로 진행했다.
1차는 흥선·호원권역 담당자 및 민간기관 담당자, 2차는 송산·신곡권역 담당자 및 민간기관 담당자가 참여했다.
상담 사전에 담당자들이 실제 관리하고 있는 사례관리 대상자 상담 요청 중 차수별 대표사례 3건을 선정, 참여한 담당자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공유했다.
또 이에 대해 전문가가 개입 기술, 상호작용 방법 및 비결 등 슈퍼비전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통합사례관리 업무 특성상 대상자의 문제 및 욕구 등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상담이 담당자들에게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전문가의 되먹임을 받는 좋은 기회였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담당자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공공·민간 통합사례관리 연계·협력 강화를 위해 합동 교육 및 업무 상담을 실시 중이다.
대상자 발굴 및 지원을 위한 합동 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례관리 실무분과 운영 등 지역사회 통합사례관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