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완도군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한 달간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 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펼쳐보자 책도, 꿈도’라는 슬로건 아래 군민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주요 행사로는 독서 권장 인형극 ‘꼼지와 왕콧구멍’ 팡팡펑펑 웃음이 터지는 마술쇼 황진희 작가 초청 강연 ‘행복한 엄마 곁에 행복한 아이’ 그림책 읽고 캐릭터 클레이솝 만들기 독서의 달, 북 향수 만들기 가족과 함께하는 도예 교실 나만의 작은 이끼 정원 만들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행복한 엄마 곁에 행복한 아이’는 ‘우리는 서로의 그림책이다’의 저자이자 그림책 번역가인 황진희 작가를 초청해 진행하는 부모 교육 강연으로 부모와 자녀 간 바람직한 상호 작용 및 올바른 관계 형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도서 대출 활성화를 위한 ‘연체 풀Go 대출 하Go’ 이벤트와 책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독서 편식을 해소하기 위한 ‘블라인드 북’ 이벤트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립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완도군립도서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지영 문화예술과장은 “독서의 달 행사를 계기로 군민들이 도서관과 더욱 가까워지고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