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산업과, 군정 홍보를 위한 3대대 방문
[금요저널] 지난 4월 6일 스포츠산업과에서는 스포츠대회 일정을 비롯해 인구 늘리기 시책사업 등 주요 군정 홍보를 위해 전입 협조 유관기관으로 맺어진 영광 3대대를 방문했다.
군정 홍보는 3대대 내에 위치한 옥당 교육관에서 진행됐으며 부사관 이상 간부 30여명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전국단위 스포츠대회 일정, 인구 늘리기 시책 사업 등 군정에 대한 설명의 시간을 가졌다.
육군 제8332부대 3대대는 국토방위는 물론이고 태풍 등 재난상황 발생 시에는 복구활동 지원 등 지역의 크고 작은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우리 영광 지역을 수호하는 향토 부대이다.
특히 3대대는 올해 1분기에만 15명의 장병들이 영광군에 주소를 이전해 지역의 인구 늘리기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방문에 큰 도움을 준 3대대 소속 김지욱 인사과장은 “군 장병들이 평소에도 영광군의 전입이나 출산 정책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방문으로 전입 신청도 하고 각종 군정 시책도 새로이 접하게 되어 알찬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3대대 장병들의 영광군 전입 소식을 접한 강종만 영광군수는“3대대 측의 군정에 대한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기관 간의 상생을 위해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굳건하게 다져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