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온라인 모금활동에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 청년회 참여
[금요저널]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이 카카오같이가치에 개설한 위기가정 난방비 지원사업 ‘함께 행복한 온세상’ 모금 활동에 지난 17일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 청년회가 파트너 단체로 참여해 모금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함께 행복한 온세상’이란 모금함은 겨울철 에너지바우처 혜택을 받기 어려운 이웃 15가정에 난방비 및 도시가스비를 지원하기 위해 300만원을 모금하는 것을 목표로 응원, 공유, 댓글 기부로 100원씩 모금액이 적립되는 활동이다.
정창민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 청년회장은 “100원이라는 금액이 적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회원들이 남기는 응원, 공유, 댓글 기부로 목표금액이 모여 올겨울 취약계층이 따뜻한 방 안에서 건강하게 지내게 되길 바란다”고 참여 의사를 밝혔다.
정은주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센터장은 “취약계층은 한여름인 지금부터 난방비 걱정을 하고 있다 청년회가 온라인 모금활동 파트너 단체로 동참 의사를 밝혀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다방면에서 지역 내 봉사 실천을 위해 노력하는 청년회는 에코백 나눔사업, 노인일자리 어르신 소득창출 증대사업, 한길학교 교육재능 기부, 소방 안전예방교육, 소외이웃 지원 활동 등을 진행하며 살기 좋은 안성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