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청소년 문화도시 의정부…24번째 푸른별 콘서트 뜨거운 호응 속 마무리

청소년 문화도시 의정부…24번째 푸른별 콘서트 뜨거운 호응 속 마무리 (의정부시 제공)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11월 27일 신한대학교 체육관에서 청소년들의 열정과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제24회 푸른별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청소년이 주인공인 콘서트로, 바쁜 일상 속 중․고등학생들이 음악과 댄스를 통해 잠시 숨을 고르고 에너지와 위로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한 소통의 장이다.무대에는 프로 수준의 기량을 지닌 청소년 동아리 ‘로우즈’와 ‘더모스트’가 참여해 활기찬 공연을 선보였으며, 이어 신한대학교 태권도시범단과 세계적 비보이팀 ‘퓨전엠씨’가 무대를 한층 뜨겁게 달궜다.또한, 국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여성 댄스 크루 ‘코카앤버터’와‘훅’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마지막으로 음악‧예능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 중인 아티스트 딘딘이 무대에 올라 열정적인 공연을 펼치며 분위기를 최고조로 이끌었다.김동근 시장은 “청소년은 지역의 미래이자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주역”이라며 “오늘의 경험이 모두에게 행복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 앞으로도 의정부시는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꾸고 도전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고산동 지사협, 사랑가득 김장드림 성황리 개최

고산동 고산동 지사협 사랑가득 김장드림 행사 성황리 개최 [금요저널] 의정부시 고산동주민센터는 11월 25일 고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층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사랑가득 김장드림’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온정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협의체 및 정음마을봉사단, 고산동 자생단체 회원 등 다양한 지역 주민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특히, 지난해에 이어 정음마을봉사단이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가 사업비를 확보함으로써, 더욱 풍성하고 알차게 진행됐다. 이날 정성껏 담근 김치는 고산동 내 저소득층, 독거노인, 장애인가구 등 어려운 이웃 270가구에 전달됐다.이봉득 동장은 “김장행사를 마련해 주신 협의체 및 봉사자분들의 정성과 수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이 없는 행복한 고산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김은경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전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주민 간 유대감이 더욱 깊어지고,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따뜻한 마을공동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랑의 온기 전한 호원2동, 동절기 이웃돕기 ‘고기는 사랑을 싣고’ 진행

호원2동 사랑의 온기 전한 호원2동 동절기 이웃돕기 고기는 사랑을 싣고 진행 [금요저널] 의정부시 호원2동주민센터는 11월 26일 호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특화사업 ‘고기는 사랑을 싣고’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 30가구에 소불고기, 된장찌개 반찬 세트와 홍삼 파스를 지원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동절기를 맞아 식사를 하기 어려운 복지 사각지대 이웃에게 건강하고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김애선 위원이 직접 마련한 홍삼 파스를 함께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박형권 위원이 운영하는 ‘형제참숯불갈비’에서 소불고기와 된장찌개 30세트를 후원했으며, 위원들은 직접 포장해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을 방문해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협의체는 ‘고기는 사랑을 싣고’ 사업을 지속 추진해 복지 체감도가 높은 따뜻한 호원2동을 만들어갈 계획이다.정화자 동장은 “매년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는 협의체 위원들의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복지공동체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