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시청사전경(사진=광양시)
[금요저널] 광양시는 광양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광양에 고향사랑 기부하고 K-POP 페스티벌 티켓 받자’ 이벤트를 오는 18일부터 10월 1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인증 이벤트는 광양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시 세액공제와 답례품 제공 혜택 외에 제3회 광양 K-POP 페스티벌 공연 입장권을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로 2023년 1월 1일부터 광양시에 5만원 이상 기부한 기부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참여 방법은 ‘고향사랑e음’에서 기부 내역 현황 화면을 캡쳐해 이벤트 폼에 등록하고 10월 20일과 10월 21일 양일 입장권 중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기존 기부자 외 신규로 고향사랑 기부를 원하는 사람은 온라인으로는 ‘고향사랑e음’에서 오프라인으로 전국 NH농협을 통해 기부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입장권은 최대 2,000매를 소진 시까지 증정하며 당첨자에게 개별 문자 안내 후 10월 10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민석 총무과장은 “고향사랑기부로 광양을 응원해준 기부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광양에 방문해 광양 K-POP 페스티벌도 즐기고 광양의 먹거리와 볼거리를 경험해 광양을 사랑하는 분들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연간 500만원 한도로 주소지를 제외한 희망하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및 지역의 농특산물 등 답례품을 제공받는 제도로 납부된 기부금은 주민복리 증진 목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