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자연보호중앙연맹 경산시협의회,생태계 보전을 위한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경산시 - 자연보호중앙연맹 경산시협의회 생태계 보전을 위한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금요저널] 경산시는 자연보호중앙연맹 경산시협의회가 21일 성암산 일대에서 생태계 보전을 위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에는 시 협의회 임원과 읍·면·동 협의회 회장단, 이사 등 120여명이 참여해 성암산 등산로 주변에서 산불 예방 홍보 활동을 펼치고 등산객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현수막을 게시했다.또한 참가자들은 등산로 주변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자연 정화 활동을 함께 진행하며 산림 생태계 보호의 중요성을 시민들과 공유했다.김동필 경산시 경제환경국장은 “경산시의 아름다운 자연과 산림은 우리 공동체의 소중한 자산”이라며 “시 차원에서 산불 예방과 생태계 보호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고 주민 참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석부홍 자연보호중앙연맹 경산시협의회장은 “가을철 건조기에는 작은 부주의도 산불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시민 모두가 산불 예방에 적극 동참해 달라”며 “앞으로도 지역 생태계 보전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경산시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산불 예방 활동을 확대하고 환경 보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경산시어르신종합복지관“제10회 하와진 어르신 문화축제”개최

경산시 - 경산시어르신종합복지관 제10회 하와진 어르신 문화축제 개최 [금요저널] 경산시어르신종합복지관은 20일 경산시 어르신종합복지관 3층 강당에서 회원 및 행사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하와진 어르신 문화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는 어르신들이 1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닦은 예술적 역량을 선보이는 종강 발표회와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하는 작품전시회로 꾸며져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종강 발표회에서는 난타, 사물놀이, 아코디언, 하모니카, 기타, 댄스스포츠 등 8개 팀이 무대에 올라 그동안의 노력이 담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으며 작품전시회에서는 서예, 캘리그라피, 유화, 민화 등 7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어르신들의 창작 열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었다.이번 문화축제는 어르신들이 주인공이 되어 그간의 열정과 노력이 담긴 공연과 작품을 공유함으로써 자긍심과 성취감을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며 무엇보다 어르신 복지 향상에 헌신한 모범 어르신과 노인복지 기여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함께 진행되어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경산시어르신종합복지관은 하양, 와촌, 진량을 포함한 경산시 전역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 여가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으며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노인복지 인식 개선과 여가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조현일 경산시장은“어르신들의 재능과 열정이 고스란히 담긴 문화축제를 통해 지역사회가 더욱 따뜻하게 연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여가 활동을 누리고 안정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경산시 정보화농업인 회장 배규미, 장관상 수상

경산시 - 경산시 정보화농업인 회장 배규미 장관상 수상 수상사진 [금요저널] 경산시는 20일 농촌진흥청 오리토리움에서 개최된 ‘2025년 한국정보화농업인 중앙연합회 전진대회’에서 경산시 정보화농업인연합회 회장 배규미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한국정보화농업인 중앙연합회 전진 대회는 전국 8개 도의 회원 200여명이 참가해 스마트농업, 전자상거래 등 농식품 생산·유통 우수사례 공유, 우수회원에 대한 표창장 수여,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경산시 정보화농업인연합회 회장 배규미는 밀크하우스 대표로서 치즈 만들기 등 다양한 농촌 체험을 진행하고 그릭요거트, 치즈 등 유제품을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2025년 연합회 발전과 농업·농촌 현장의 스마트농업 확산에 기여해 우수회원 표창을 수여 받았다.배규미 회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AI 인공지능 등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접목해 직접 유통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온라인 마케팅 및 직거래 운영 방안과 발전 방향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공부해 경산시 농업 정보화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경산시, 2026년 진료 의약품 선정 심의위원회 개최

경산시 - 경산시 2026년 진료의약품 선정 심의위원회 개최 [금요저널] 경산시는 20일 2026년도 보건소·보건진료소에서 사용할 진료 의약품의 적정성을 심의하기 위한 ‘진료 의약품 선정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이날 회의는 의사회, 약사회, 한의사회에서 추천한 전문가 등 총 5명의 심의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위원회는 보건소와 약국이 없는 지역의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에서 사용할 의약품 목록을 검토하고 의약품 선정 및 구매과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경산시의 2026년도 의약품 구매 예산은 1억 4,500만원이며 심의 대상 품목은 총 354개다.심의에 참여한 위원들은 늦은 시간까지 회의를 이어가며 진료 의약품 품목을 세밀하게 검토했다.또한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올바른 의약품 사용과 철저한 관리에 힘써 줄 것을 위원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안병숙 보건소장은 “주민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지역 의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투명한 의약품 관리 체계를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공공의료의 신뢰성을 높이고 시민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