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인천광역시 부평구 구청 [금요저널] 부평구보건소는 지난 16일 구청에서 지역주민 180 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건강걷기교실 및 자율동아리 수료식 ’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해의 걷기 사업을 마무리하고 수료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 사업 활동영상 감상 △ 건강생활실천 유공자 표창 △ 우수 체험수기 발표 △ 우수 참여자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이날 수료식에서는 민관 협력을 이끈 부평구체육회 송세린 팀장과 생활 속 걷기운동 실천 확산에 이바지한 걷기교실 우수자 1명 에게 표창이 수여됐다.보건소는 앞서 지난 3월부터 부평공원, 굴포천둘레길, 원적산공원, 열우물, 부개산 등 5개 코스에서 ‘건강걷기교실 ’을 운영했다.참가자들은 각 코스에서 주 2회 다함께 걷기 운동을 진행했다.또한 주민들이 그룹을 형성해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걷기 자율동아리 ’도 함께 운영했다.두 프로그램에 참여한 인원은 총 742명이다.김윤자 보건소장은 “건강걷기사업을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지역사회 유대감을 증진시킬 수 있다 ”며 “지역 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으로 더 건강한 부평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한편, 보건소는 2026년 건강걷기교실 및 자율동아리 신규 회원을 모집 예정이다.내년 2월부터 부평구보건소, 청천보건지소, 열우물건강지원센터, 삼산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인천광역시 부평구 구청 [금요저널] 부평구 갈산 2 동은 17일 한전 MCS 인천지사직할지점과 지역 내 취약계층 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협약 체결과 동시에 이날 한전 MCS 인천지사직할지점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동에 전달했다.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갈산 2 동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문민균 한전 MCS 인천지사직할지점 지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다 ”며 “앞으로도 갈산 2 동 과 함께 지역 사회 내 취약계층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안혜영 갈산 2 동장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을 주는 한전 MCS 인천지사직할지점에 감사하다 ”며 “이번 업무협약과 함께 전달받은 성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마을복지사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 ”고 말했다.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홀몸노인 가정 등에 ‘이불 빨래 지원 사업’ 진행 [금요저널] 부평구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월 30일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홀몸노인 및 저소득 가구 20여 곳에 쾌적한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이불 빨래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이불 빨래 지원 사업’은 자원봉사와 함께하는 나눔&동행 사업 일환으로 사회적 취약계층들이 집에서 세탁하기 어려운 이불 빨래를 지원해 삶을 질을 높이는 사업이다. 봉사는 갈산종합사회복지관과 한국GM사랑나눔봉사단이 협업해 진행했다. 갈산종합사회복지관은 현장방문 접수를 통해 20여 가구를 추천했고 한국GM사랑나눔봉사단은 각 가정에서 이불을 수거하고 세탁된 이불을 다시 전달했다. 구 자원봉사센터는 이불 빨래 지원 사업이 복지사각지대 문제를 해소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의 생활여건 개선하며 돌봄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병철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이번 이불 빨래 지원 사업에 함께 해주신 한국GM사랑나눔봉사단과 갈산종합사회복지관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따뜻한 지역 공동체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by부평구립 삼산도서관, 동네서점 ‘사각공간’과 ‘이태이 작가와의 만남’ 진행 [금요저널] 부평구립 삼산도서관은 오는 29일 동네서점인 ‘사각공간’과 함께 ‘이태이 작가와의 만남’ 강연을 진행한다. 이태이 작가는 13년간 글쓰기를 가르치며 다수의 독서 논술 교재를 집필하고 최근에는 도서 ‘문해력 숲에서 캠핑을’을 출간했다. 강연은 ‘문해력을 높이는 작은 실천들’을 주제로 진행하며 문해력 향상에 대한 몇 가지 오해들을 점검하고 문해력을 높이는 길을 소개한다. 강연 진행 후에는 저자 사인회와 함께 서점 ‘사각공간’에서 저서를 판매할 예정이다.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삼산도서관 4층 다목적실에서 진행하며 참석자는 성인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여 신청은 방문, 전화, 또는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배창섭 부평구립도서관 본부장은 “도서관과 동네서점이 상생하는 지역 독서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도서관과 동네서점의 동행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