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사업 실시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사업 실시 [금요저널] 의왕시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취약계층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따뜻한 선행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집 안에 오래된 가구 등 불필요한 물건들이 쌓여 있어 일상생활이 어렵다는 한 독거 어르신의 어려운 사정이 알려지면서 이뤄졌다. 이날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과 미소나눔 회원 20여명은 해당 사연의 가정을 방문해 쓰레기를 버리고 도배, 장판, 전등 교체 작업과 함께 씽크대와 장롱을 철거하며 독거 어르신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물했다. 손성기 고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민·관의 협력으로 취약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이웃에게 깨끗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드릴 수 있어 보람된다”며“생업에 바쁜 중에도 어려운 이웃을 찾고 돕는 데 기꺼이 동참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노미경 고천동장은“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보다 나은 생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고천동이 더 따뜻한 공동체로 거듭 나도록 다양한 복지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독거 어르신 겨울 이불 세탁’과 ‘취약계층의 냉장고 정리’ 등 다양한 지역 봉사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및 동아리 연합발대식 성료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및 동아리 연합발대식 성료 [금요저널] 의왕시청소년재단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15일 2025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 연합발대식을 성황리 마쳤다. 이번 발대식은 2025년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 자치활동을 공식적으로 선포하는 자리로 청소년운영위원회, 미디어모아홍보단, 카페지기,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등 4개의 자치기구 청소년 8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동아리 스포트라이트&헥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우수 활동 청소년 표창, 활동 소감문 낭독, 2024년 활동 영상 시청, 자치 기구 소개, 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모든 활동은 청소년들이 즐기고 어울릴 수 있도록 구성해 참석자들 간 올 한 해 적극적인 활동을 함께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앞으로 부곡동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전한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오늘 이 자리의 모두가 청소년 대표라는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의 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각 자치 기구는 지역사회 정책 제안, 영상 공모전 출품, 지역사회 봉사활동, 공연 개최 등의 각 기구 특성에 맞는 사회 참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채훈 의원, “의왕시 지역 적십자회비 납부액 매년 감소”

한채훈 의원, “의왕시 지역 적십자회비 납부액 매년 감소” [금요저널] 경기 의왕시 지역 적십자회비 납부금액이 매년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시 차원의 모금홍보 전략수립 등 자구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이 의왕시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3년간 의왕시 지역 적십자회비 납부현황 및 납부율’ 자료에 따르면 매년 총 납부금액이 2022년도에는 8657만여원, 2023년도는 8368만여원, 2024년도는 6041만여원으로 전년대비 2326만여원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납부율은 2022년도 4.88%, 2023년도 7.46%로 다소 호전된 것으로 보였으나, 2024년도에는 납부율이 5.63%로 전년대비 1.83%p가 감소했고 올해는 경기 불황과 맞물려 모금활동에 큰 어려움이 따를 것이라는 예측이 이어지고 있다. 한 의원은 “재난구호와 공공의료 등 국민생명과 안전을 지켜온 적십자회비 모금에 대한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왕시 차원의 캠페인 등 홍보전략 의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시민 동참을 이끌 수 있도록 각 사회단체 및 기업에 공문발송 등 협조를 요청하고 의왕시 공식 SNS를 적극 활용하는 등 홍보전략 기획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 의원은 “어려운 재난현장에서 솔선수범 봉사해온 대한적십자사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의왕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적십자회비 납부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지난 1월 의왕시의회를 방문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이재정 회장은 김학기 의장과 서창수, 한채훈, 박현호, 박혜숙 의원을 만나 적십자회비의 사용처와 추진실적을 홍보하면서 “지속적인 모금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자체 차원의 다각적인 지원이 절실하다”며 협조를 당부하기도 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