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경상북도교육청 칠곡수학체험센터(센터장 박현주)는 1월 24일(토)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자연 속에 수의 규칙이?!’라는 주제로 겨울방학 특집 행사, 가족 특별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 이번 행사는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하는 가족 교구 및 보드게임 프로그램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고, 초등 1학년 이상 가족은 마방진과 라틴방진 탐구, 라틴방진 냄비 받침 만들기와 초등 4학년 이상 가족은 피보나치 나선 탐구, 피보나치 시계 만들기 활동으로 구성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이 자연 속에 숨어 있는 수의 규칙을 자연스럽게 발견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유치원생 이상 가족은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피보나치 수열 팔찌 만들기, 양말목 티코스터 만들기, 시어핀스키삼각형 2026년 달력 만들기 등 전시체험실 미니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수학적 원리를 발견하도록 도와 큰 호응을 얻었다. 미션을 완료한 학생들에게는 추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행사의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연 속에 숨어 있는 수의 규칙을 발견하고 체험하는 과정이 인상 깊었습니다. 놀이와 탐구를 통해 수학을 어렵지 않게 즐겁게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칠곡수학체험센터 박현주 센터장은 “앞으로도 체험과 탐구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여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고, 지역 내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수학 문화의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