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남도 금산군 군청 금산군 제공
[금요저널] 금산군은 농촌활성화지원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수탁기관 공개 모집에 나서며 12월 2일부터 9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군은 지방자치법과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마을만들기사업 및 농촌지역개발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법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수탁기관 모집에 나선다.
최종 선정된 수탁기관은 2026년부터 2028년까지 3년간 센터를 운영하며 마을 컨설팅, 완료 지구 지원, 주민역량 강화, 네트워크 구축 등 농촌 활성화 업무 전반을 수행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금산군 내 주 사무소를 둔 비영리법인 및 단체로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기초농촌공간정책지원기관으로 지정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갖춰야 한다.
신청은 군청 농정과 농촌활력팀에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 과정은 서류 심사를 통한 정량 평가와 발표 심사를 통한 정성 평가로 이뤄진다.
발표 심사에서는 사업 이해도, 사업계획의 완성도, 사업수행 능력 등이 종합 평가된다.
농촌활성화지원센터 운영 수탁기관 공개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를 h 확인하거나 금산군청 농촌활력팀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농촌 활성화는 지역 발전의 핵심 과제”라며 “전문성과 책임감을 갖춘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