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산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사랑드림 생필품 꾸러미 나눔 사업’통해 따뜻한 복지 실천
by 노상균 대구.경북 취재본부장
2025-11-27 15:34:14
경상북도 군위군 군청
[금요저널] 대구광역시 군위군 산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사랑드림 생필품 꾸러미 나눔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지역 주민들의 정서적 안정과 안부를 확인하는 데 중점을 두어 더욱 의미가 깊다.
특히 정성껏 마련된 ‘사랑드림 생필품 꾸러미’에는 휴지, 샴푸, 치약, 칫솔, 커피, 주방세제, 밀가루, 설탕 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물품 12종이 담겨있어 마트와 거리가 멀고 거동이 불편해 생필품 구입이 어려운 이웃들의 부담을 크게 덜어주었다.
신종철 민간위원장은 “사랑과 정성을 가득 담아 준비한 생필품 꾸러미가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우리 협의체는 일회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지역 주민 모두가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장범수 공공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솔선수범해 주신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긴밀히 협력하여 어려운 이웃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필요한 자원을 연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