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1월 27일부터 12월 12일까지 충남창작스튜디오에서 입주작가 릴레이전의 일환으로 김민형 작가의 개인전 「Switch ON」을 개최한다.
이번 릴레이전은 충남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들에게 개별 전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작 활동을 장려하고, 스튜디오의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전시 기획을 통해 입주작가 및 공간에 대한 홍보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민형 작가의 전시 주제인 「Switch ON」은 불이 켜지는 찰나, 대중적 욕망이 작동하기 시작하는 순간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전시 작품은 총 4점으로,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소비의 무대를 재현한 설치작업 △뷰티 매거진의 문구를 차용한 텍스트 기반 작업 △화장품이 내포한 욕망의 구조를 도시적 질서와 결합한 조형 작업 등이 포함된다.
작가는 현대 소비사회에서 일상적으로 작동하는 욕망과 소비의 메커니즘을 낯선 시각 기호로 전환시켜 관람자에게 대중적 욕망의 내면 구조를 인식하고 사유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김민형 작가는 현대 소비사회의 구조와 그 안에 내재한 대중적 욕망을 주제로 설치 작업을 전개해왔다.
주요 전시 이력으로는 대표 전시로는 △SHARE THE FANTASY Ⅱ, 서울시립미술관 SeMA창고, 서울 △구두방 & 구ː두방, 팔레드서울, 서울 △RESONANCE:공명, CN갤러리, 서울 △발푸르기스의 밤:한국의 마녀들, 세종미술관, 서울 △동네가이드, 은평문화예술회관, 서울 등이 있다.
전시는 월요일은 휴관이며,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창작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충남창작스튜디오 학예연구실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