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는 지난 20 일 지역 청소년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2025 년 제 4 차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 실무위원회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 실무위원회는 지역사회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성된 협의체다.
각 기관은 정보 공유와 전문 자원 연계를 통해 위기청소년의 보호와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기관별 사업 연계 사항을 공유하고 , 위기상담 연계를 기반으로 한 통합사례관리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참석한 유관기관 실무자들은 지역 내 위기청소년의 현황을 심도 있게 공유하며 , 교육 · 고용 · 복지 · 의료 · 보호 등 각 기관의 전문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연계할 수 있는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정경숙 소장은 “ 올해 4 차례 진행된 정기회의를 통해 유관기관 간 협력 기반이 한층 강화됐다”며 “ 실무위원회의 긴밀한 연계와 통합사례관리 기능을 바탕으로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청소년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 필요한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는 안전망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를 구축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한 원스톱 지원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