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령군 제3차 고령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 실시
[금요저널] 고령군은 오는 30일까지 '제3차 고령군 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수립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고령군민, 평생교육 관계자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고령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를 확보하고 지역 주민들의 요구와 의견을 반영해 실효성 있는 평생교육 정책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설문조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고령군 평생교육포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령군민과 평생교육 관계자, 공무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고령군의 특성에 맞춘 맞춤형 평생교육 전략 수립에 중요한 기초 자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설문조사의 용역은 평생학습공작소가 맡았다.
평생학습공작소는 다양한 평생교육 관련 사업과 프로그램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령군의 특성에 맞는 평생교육 발전 방안을 설계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또한, 현장 경험이 풍부한 평생교육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구진으로 참여해, 고령군의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설문조사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령군은 군민의 의견을 반영한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평생교육을 더욱 활성화하고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고령군민들의 평생교육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평생학습 사회로 나아가는 기초를 마련할 계획이다.
고령군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고령군민과 평생교육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모든 세대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평생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