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교육지원청_학생맞춤통합지원_네트워크_구축_위한_민관학_소통_한마당_열려(사진제공=아산교육지원청)
[금요저널] 아산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2025년 학생맞춤통합지원 민관학 소통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협력 기반을 다지고 민관학 관계자 간 소통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신세균, 아산시 부시장 김범수, 아산시의회 의장 홍성표, 국회의원 복기왕을 비롯해 학교 내 학생맞춤통합지원 업무 관계자 및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신세균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모든 아이가 행복한 배움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학교의 노력뿐 아니라 지역사회 전체의 관심과 협력이 필요하다”며 “오늘 이 자리가 서로의 역할을 이해하고 신뢰를 쌓는 소통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석자들은 이날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지역 연계 방안 연수를 통해 사업의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권역별 네트워크를 통해 앞으로의 협력을 위한 유대와 친밀감을 형성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결고리를 강화하기 위한 첫 시도로 향후 지속적인 네트워크 형성과 협력 기반 마련의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맞춤형 지원체계를 통해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회복을 돕는 학생맞춤통합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