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여름철 건강관리·폭염 예방 캠페인 추진
[금요저널] 고양특례시는 지난 29일 스타필드 고양에서 ‘여름철 건강관리· 폭염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고양시와 안전보안관, 스타필드 고양 직원 등 30여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폭염으로 인한 시민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고 예방 수칙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활동은 시민들이 자주 찾는 대형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고양에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폭염 대응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수칙들을 적극 홍보했다.
특히 △규칙적인 휴식 △충분한 수분 섭취 △양산 쓰기 생활화 등 폭염 예방을 위한 핵심 수칙을 집중적으로 알리는 한편 시민들의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리플릿, 쿨 타월, 수건, 우양산, 부채, 쿨 스프레이 등 다양한 폭염 예방 물품도 배부했다.
스타필드 고양의 김지수 안전관리 대리는 “고양시와 함께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의미 있는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스타필드를 찾는 고객들이 무더위를 피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쇼핑과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속되는 폭염 속에서 시민 스스로 건강을 지키기 위한 예방 수칙을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양시는 폭염을 포함한 각종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 캠페인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