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왕3동, ‘찾아가는 건강 복지 데이’ 추진. 촘촘한 마을 복지 실현
[금요저널] 시흥시 정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24년 상반기 찾아가는 건강 복지 데이’를 오는 21일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정왕3동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민관협력 방식으로는 올해 처음 시작하는 ‘건강 복지 데이’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발굴하고 맞춤형 보건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상반기에는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하고 하반기에는 오이도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건강 버스 ‘흥카’를 통한 기초건강검진 및 치매 상담 ▲우울증 상담 ▲심혈관 및 금연 상담 ▲반려 식물 화분 심기 ▲복지프로그램 홍보 ▲한방 상담 ▲운동치료 상담 ▲구강 상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고용 상담 ▲식사 봉사 등이 있다.
이동준 정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많은 주민이 함께해 건강·복지·고용 상담을 받고 따뜻한 식사도 하며 마을의 정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특히 현장에서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영일 정왕3동장은 “찾아가는 건강 복지 데이에 동참하는 많은 기관과 부서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협력 사업을 통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