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경기도 청소년 에너지 동아리’ 선정 및 석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부터 간식 지원
[금요저널]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환경 동아리 ‘청·정 미라클’이‘2023년 경기도 청소년 에너지 동아리’로 선정돼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청소년 에너지 동아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환경보전교육센터가 주관해 에너지와 접목되는 환경 분야를 주제로 활동하는 청소년 동아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사회 내 자원순환 문화를 정착시키고 자원순환 회수로봇 네프론의 활성화에 앞장서고자 환경 동아리 ‘청.정 미라클’을 운영한 바 있다.
한편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8일 석수 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부터 햄버거와 음료 등 간식을 후원받았다.
간식은 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를 통해 소속 청소년들에게 전달됐으며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는 “석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밝혔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미라클’은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 대상 기본교과 학습부터 미디어 리터러시 진로 체험 창의 융합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