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서구, 천문우주과학관 시설 및 캐릭터 명칭 공모
[금요저널] 서울 강서구가 오는 8월 개관 예정인 강서천문우주과학관의 시설 및 캐릭터 명칭 공모를 24일부터 실시한다.
강서천문우주과학관은 방화3동에 위치한 방화근린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우주에 대한 꿈과 호기심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과학관은 지하1층, 지상 2층 규모에 돔스크린을 통해 아름다운 별자리와 신비로운 우주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천체투영관과 다양한 전시 및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구는 천문 우주 시설로서의 전문성과 상징성, 미래 비전을 담은 시설 명칭과 캐릭터 명칭에 대한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는 시설 명칭과 캐릭터 명칭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국문 15자 이내로 작성해 오는 5월 1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지역 상관없이 천문우주과학관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구는 선호도 조사와 심사를 거쳐 시설 명칭 분야 9개, 캐릭터 명칭 분야 8개 등 17개의 입상작을 선정한다.
시설 명칭 분야 최우수, 우수, 장려상 입상자에게는 각 20만원, 10만원,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캐릭터 명칭 분야 입상자에게는 각 10만원, 5만원, 2만원의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진다.
공모에 참가하려면 강서구청 누리집과 및 구 공식 SNS에 게시된 네이버폼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누리집 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강서천문우주과학관은 최고의 시설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우주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게 될 것”이라며 “시설과 캐릭터 명칭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