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늘푸른초 학부모회가 8일 오전 10시, 늘푸른초 강당에서 ‘김창옥 교수’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늘푸른초 학부모회가 주관하는 학부모교육의 일환으로 ‘소통 전문 강연가’ 김창옥 교수를 초청, 늘푸른초 학부모, 교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진행됐다.
강연회는 가족공동체를 이루는 구성원 간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한‘가족 간의 소통’을 주제로 특히 부부 사이, 부모와 자녀 사이의 소통이 필요한 학부모들을 위한 맞춤 강연으로 진행됐다.
또한 가족 간 소통의 방법으로써 ‘공감하는 언어’를 통한 위로와 공감의 표현이 가족 간에도 필수적임을 강조했다.
김창옥 교수는 ‘소통’을 주제로 다수의 TV 프로그램, SNS 채널, 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수년간 강연해 온 대한민국 대표 강사로서 현재 집필 및 강연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으며 이날 강연에서도 특유의 재치와 유머로 참석한 300여명의 학부모에게 힐링과 감동을 선사했다.
늘푸른초등학교 이정옥 교장은 “2022년 소통과 협력,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늘푸른초 학부모님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 학부모, 교직원, 학생 각 주체가 소통을 통해 더욱 조화로운 모습을 그려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늘푸른초 학부모회 이창임 회장은 “2022학년도를 마무리하면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교육의 기회를 마련한 뜻깊은 자리”며 강연을 수락해주신 강연자님과 지원해주신 늘푸른초등학교 교직원과 학부모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늘푸른초 학부모회는 2022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학부모 교육, ‘디지털 세대 성姓장통 : 부모와 자녀의 소통과 성장_성이야기,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및 학부모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부모의 활발한 학교교육 참여를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