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지난 7월 14일 국방정보포털과 E&B그룹 농업회사법인 은 전역을 앞둔 전역예정자와 전역 후 취업과 창업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예비역을 위해 민/관/군이 협업해 융복합 6차 산업단지를 조성해 취업과 창업은 물론이고 주택과 사업장까지 지원하는 ‘융복합 테마마을 조성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으로 민/관/군이 공동으로 협력해 농업회사법인㈜ 설화원과 E&B 그룹이 개발 추진 중인 융복합 6차 산업단지 조성으로 전역 2년 전의 전역 예정자와 전역 후 취업과 창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제2의 삶에 도움을 주고 안정된 수익보장 을 지원하기로 했다.
E&B그룹 설화원의 융복합 테마마을 설립 배경을 보면 국가와 국민을 위해 평생을 헌 신하신 군 장병과 예비역을 위해 제2의 안식처를 제공하고 계급정년과 중, 장 기 전역자의 안정된 수익이 보장되는 취업과 창업까지 지원한다.
생산과 가공, 포장과 유통의 관광과 바이오산업 등 6차산업의 혁신을 이루어 경제 공동체 구성을 위한 대형스마트팜 단지를 조성해 전문 작목인이 위탁재배시스템을 구축해 작물 재배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재배되는 작물의 수익금을 공동으로 분 배하는 주주형식의 시스템을 구축했다.
E&B그룹 이종록회장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꽃송이버섯 재배의 권위자이자 꽃송이버 섯에 함유되어있는 베타글루칸은 만병의 근원인 면역력을 증진시켜 주는 기능성물질 성분이며 여기서 추출되는 베타글루칸의 농도는 40% 이상이 되어야 효능이 있다고 학 계에서는 이야기하고 있다.
하지만 이종록회장은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치 50.840% 까지 끌어올리는 특수기법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유수의 제약업체로부터 인 증받았으며 귀농자들의 고수익에 일조할 상품으로 준비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국민이 보양식으로 가장 선호하는 식품 중 민물장어, 민물장어가 항 생제를 먹여서 키우는 것 다들 알고 계시죠, 우리는 민물장어를 먹으면서 항생제를 먹 고 있는 것이다.
설화원의 이종록회장의 두 번째 특허는 바로 무항생제 민물장어입 니다.
식물성 유산균 효모를 사료로 사용해 자연산 장어보다 영양가 부분에서 우수 성을 국립수산물 품질검사원에서 안전성을 인증받았으며 현재 진행 중인 융복합 6차 산업단지 조성사업에 참여하는 군 장병들과 예비역 군인 가족들에게 안정된 고수익 창 출에 기여했으면 하는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