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도담동이 도담동 자율방재단과 혹서기 대비 무더위 쉼터 운영 재개를 위해 노인여가복지시설 6곳의 안전점검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도담동은 12일 철저한 방역 실시 후 방역수칙 교육 실시, 내부 환경 정비, 소독, 체온계, 방역물품, 냉방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 주민자치회가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연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2년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주민총회에서는 지역 주민이 스스로 발굴한 마을 의제를 주민과 함께 공유하고 주민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2023년 마을계획사업 우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새롬동이 지난 12일 주민들의 휴식을 위해 마련한 ‘새롬 휴;힐링 라운지’ 완공을 기념해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소식은 주민에게 복합커뮤니티센터의 새로운 휴식 공간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으며 양한승 통장협의회장 등 새롬동 직능단체와 주민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오는 25일 시청 4층 여민실에서 시민 정신건강 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엔데믹 즉, 탈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비대면 생활에 익숙해져 대인관계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을 호소하는 세종시민들을 위해 마련됐다. 초청 강사는
[금요저널] 국내 대표적인 ‘먹방’ 인터넷 방송인 쯔양이 12일 공원 개장과 복숭아축제 준비로 한창인 세종특별자치시 농촌테마공원 도도리파크를 찾았다. 쯔양은 이날 도도리파크를 비롯해 인근의 전동면 농가를 찾아 복숭아 소비 촉진을 위해 홍보영상을 촬영했으며 해당 방송분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15일부터 신규 입주지역과 교통취약지역에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부순환 간선급행버스 보조노선 B5를 효율적으로 조정·운행한다고 밝혔다. 내부순환 간선급행버스 B5는 15일부터 배차간격을 기존 20~40분에서 15∼25분으로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8월 11일 ‘2022 핵테온 세종 전국 대학생 사이버보안 경진대회 및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핵테온 세종은 8월 11일부터 12일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며 국내 산·학·연·관 정보보호담당관, 정보기술기업,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세종하이텍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에서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및 세종시과학기술인협회와 함께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세종시 우수 기업을
[금요저널]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장애인 콜택시운전원의 음주운전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12일부터 업무용 스마트폰 앱을 통한 ‘비대면 음주측정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운행 전 교통약자 콜택시 운전원의 음주측정을 의무화해 시행하고 있으나, 새벽시간 차량 운영에 따른
[금요저널] 세종도시교통공사는 2019년 9월부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유치원·초등학교 순회교육을 실시하다가 코로나19로 2021년부터 1년 6개월간 중지됐던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버스”를 올해 6월 22일 연서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재개해 시민들의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 세종공동구는 6월 23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재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노사가 협력해 사업장 내 유해·위험요인을 파악하고 평가·개선한 기관을 대상으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소담동이 연일 지속되는 폭염에 대비하기 위해 관내 무더위쉼터 8곳에서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폭염 기간에 대비해 온열질환 등 무더위에 취약한 이들을 보호하고 보다 안전한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했다. 소담동은 이날 안내표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국곡리에 위치한 죽암사가 12일 금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151만원 상당 백미 53포를 지정기탁했다. 죽암사는 올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금남면 이웃들에게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기탁을 하게됐다고 설명했다. 금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금요저널]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마을복지계획단이 12일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연찬회를 진행했다. 마을복지계획은 주민 스스로 지역 복지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 실행하기 위한 활동 계획으로 대평동은 앞서 지난 4월 마을복지계획단을 구성하고 시 주관으로 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