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 주민자치회가 오는 6일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주민총회를 열고 ‘2023년도 마을계획사업 및 주민제안사업’에 대한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아름동 주민자치회에서는 마을계획단·주민들이 제안한 마을계획사업5건, 주민제안사
[금요저널] 세종소방본부가 안전관리가 우수한 다중이용업소 2곳을 ‘안전관리 우수업소’ 후보로 선정하고 오는 22일까지 이의신청을 받는다. 대상 업소는 연서면에 위치한 일반음식점 산장가든과 조치원읍에 있는 휴게음식점 요거프레소 홍대세종점이다. 안전관리 우수업소 요건은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은 신흥사랑주택 입주민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주기 위해 ‘실내 벽화길 조성 행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신흥사랑주택 1층 통로를 꽃과 나무 등의 식물들로 벽화길을 조성했고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4일간
[금요저널] 세종시설관리공단은 지난 7월 29일 부강공공폐수처리시설에서 부강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과 ‘2022년 하반기 환경기술인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상반기에 이어 코로나19 재유행 확산 방지를 위한 철저한 방역 분위기 속에서 회의가 진행됐다. 공단은 입주기업들에
[금요저널] 해양수산부 공무원 노동조합과 NH농협은행 정부세종청사 금융센터가 지난 1일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총 5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기탁했다. 후원물픔은 쿨매트 40장, 핸드폰 케이스 30개 등으로 전달식은 해양수산부 노조 및 NH농협은
[금요저널] 세종GKL휠체어펜싱팀이 제7회 세종특별자치시장배 전국휠체어펜싱선수권대회에 출전해 유감없는 실력을 발휘하며 메달을 휩쓸었다. 시는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세종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된 ‘제7회 세종특별자치시장배 전국휠체어펜싱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5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가 시민·기업으로부터 규제개선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규제입증책임제 온라인 창구’를 2일부터 개설·운영한다. 규제입증책임제는 규제개선을 희망하는 시민이 규제해소 필요성을 입증해야 하는 기존 방식을 대신해 담당 공무원이 규제존치 필요성을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은 올해 폭염 및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농업용수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단에서는 전례 없는 기상이변으로 농작물 작황에 피해가 우려되는 농가를 위해 전의공공하수처리시설 재 이용수를 활용, 지난 5월 6일부터 하루
[금요저널]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1일 본원이 위치한 보람종합복지센터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ESG경영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서 황명구 원장 직무대행은 ESG경영 비전으로“오늘의 드림이 내일의 그린”을 선포하고 본부 및 소속시설 ESG 기반확립 E
[금요저널] 재단법인 세종테크노파크은 세종 지역기업이 지원사업 및 시정정보를 손쉽게 알 수 있도록 모바일 어플 ‘세종TP 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어플은 세종테크노파크 사업공고와 금융, 기술, 인력, 수출 등 다양한 기업지원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반곡동 주민자치회가 오는 8월 5일 반곡동 복합커뮤니티센터 4층 다목적 강당에서 ‘2022년 반곡동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주민총회는 주민이 발굴·제안한 사업의 우선순위를 투표로써 직접 결정하는 행사로 이번 투표에서 마을계획사업 3가지와 주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가 건전한 부동산시장 조성을 위해 거래내역 정밀조사, 공공주택지구 보상투기 조사를 실시해 불법행위를 벌인 618명을 적발했다. 주요 위반사항은 부모 등으로부터 편법증여 의심 등 세무 관련 위반이 317명으로 가장 많았고 뒤를 이어 부동산 거래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8월 1일부터 세종시청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을 재개한다. 이는 지난 5월 31일 시청 임시 선별검사소가 문을 닫은 이후 2개월 만의 재개다. 임시선별검사소는 세종 시청과 시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해밀동이 지난 28일 해밀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다목적회의실에서 지역자율방재단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창립총회는 세종시 지역자율방재단 연합회 주관으로 각 읍면동 자율방재단 대표, 세종시청 및 해밀동 주민센터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