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구청
[금요저널] 미추홀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연합회는 25일 미추홀구청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 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후원은 지난 제5기 활동을 마무리하며 남은 연합회비를 뜻깊게 사용하자는 위원장들의 뜻을 모아 마련됐다.
이날 후원된 물품은 라면 107상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정해민 연합회장을 비롯한 각 동 위원장과 이영훈 미추홀구청장 등 구 관계자가 참석해 나눔의 뜻을 함께했다.
정해민 회장은 “지난 임기 동안 모인 회비의 잔액을 보다 가치 있는 곳에 사용하고자 위원장들의 마음을 모았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영훈 구청장은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해 늘 앞장서 주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후원해 주신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월 출범한 제6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1개 동 386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2027년 12월까지 활동한다.
협의체는 지난해 총 113개의 동별 특화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지역 복지 안전망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