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학익2동 주민자치회, 강사·수강생과 워크숍 개최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6.22 10:47




학익2동 주민자치회, 강사·수강생과 워크숍 개최 (미추홀구 제공)



[금요저널] 미추홀구 학익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0일 청주시에 소재한 청남대에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수강생과 함께하는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프로그램 수강생과 강사, 주민자치회 위원 등 34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주민자치회 운영 전반에 대해 이해를 높이고 주민자치센터의 활성화 방법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하반기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위원 역량 강화 교육도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앞으로 추진할 사업 방향을 점검하고 주민과의 소통 방안을 모색했다.

박희갑 회장은 “이번 워크숍에서 나온 의견들이 주민과 주민자치회 위원 간 지속적인 소통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수렴된 의견을 주민자치센터 운영과 마을 의제 발굴에 반영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진정한 주민자치는 작은 의견들이 모여 마을의 큰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