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산곡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과 함께하는 ‘나도 화가, 내 마음을 그리다’

정준택 연합취재본부 2026.06.22 10:58




산곡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과 함께하는 ‘나도 화가, 내 마음을 그리다’ (부평구 제공)



[금요저널] 부평구 산곡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취약계층 홀몸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나도 화가, 내 마음을 그리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4회 과정으로 사회적 관계망이 단절되기 쉬운 참여 어르신들의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자아존중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미술 활동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직접 타일아트 작품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수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혼자 집에 있으면 하루 종일 말 한마디 하지 않을 때가 많은데, 작품을 만들다 보니 기분이 상쾌해졌다”며 “내가 만든 작품을 보고 다른 사람들이 멋지다고 칭찬해줘서 정말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영숙 협의체 위원장은 “작은 미술 도구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며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홀몸어르신들의 정서적 고립감을 줄이고 든든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준택 연합취재본부